본문 바로가기
독일/독일어

VHS 등록하기

by 달음 dalum 2019. 6. 23.
반응형

VHS의 가장 힘든점이 뭐냐면, 바로 수업을 등록하는것이다(Anmeldung).

필자는 총 3번 등록하러 갔는데, 한번은 거의 3시간기다렸고, 한번은 4시간, 한번은 오픈시간 1시간전에가서 미리 있었더니 번호표 1번을 받고 바로 등록하고 나왔다.

VHS에 Anmeldung 하려고 하는 독자가 있다면, 오픈시간 1시간전에 미리 가있어서 기다리는게 훨씬 좋다. 오픈시간에 맞추어서 가도 적어도 2시간은 기본 기다려야하기때문.

Anmeldung 은 선착순으로 문밖에서 기다리면 직원분이 나와서 번호표를 준다.

번호표를 안가지고 있다면, 과감하게 문을 두들겨서 번호표 달라고 부탁하면 줄것이다.  

오픈시간 지나고 2시간이 지났다면, 웬만하면 안가는게 좋다. 가봤자 더이상 Nummer를 줄수없다고 거절당하기때문이다. 

만약에 처음 VHS에 등록하는것이라면 수업의 레벨에 맞는 시험을 볼것이다. C1.1 수업에 등록하려면, C1수준의 문제를 풀어서 일정점수를 맞혀야 한다. 만약에 이 시험이 점수가 부족하더라도 걱정하지마라. 필자의경우 C1 수업을 등록하러 갔을때 B2 시험 합격증을 가져가서 보여줬더니 아무 문제없이 등록 가능했다.

 

참고로 Berlin VHS Mitte 일경우 여러 지점이있기때문에, 이표를 보고 언제 어느 Mitte 지점에서 Anmeldung 할수있는지 알아보고 가길 바란다.

반응형